생활 환경/생활·지혜

[스크랩] 마늘박피기, 마늘껍질 벗기기 편해졌네

상거니 2008. 9. 20. 15:23

◆ 중소기업청 추천상품 / 써보면 훨씬 편하고 좋아요 ◆

"이제 마늘 껍질 간편하게 제거하세요."

일렉토피아(대표 노영근)가 가정에서 쉽게 위생적으로 마늘을 깔 수 있는 가정용 마늘박피기를 개발했다.

'양인혜 마늘박피기'는 모터의 고속회전력(2만1000rpm)을 기어부에 전달해 고속회전력을 감속해 볼 축에 일정량의 회전력으로 변환시켜 원심 축 회전력에 의해 마늘을 쉽게 깔 수 있다.

마늘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장수 식품, 항암 식품의 으뜸으로 널리 알려진 웰빙 식품이지만 가정에서 마늘을 까는 것이 쉽지 않고 지금까지 이렇다 할 기계가 없다 보니 많은 주부가 눈물을 흘려가면서 어렵게 마늘을 까거나 대형마트에서 깐 마늘을 구입하는 실정이다.

이 제품은 무독성 실리콘 볼과 마찰로 마늘을 손상 없이 깨끗이 껍질을 제거할 수 있으며 분쇄용 칼날을 교체하면 마늘과 야채 등을 분쇄할 수 있다.

마늘을 깔 때는 볼에 실리콘 볼을 끼우고 마른 마늘을 20쪽 정도 넣은 후 뚜껑을 닫고 위에서 살짝 20초 정도 누르면 마늘 껍질이 깨끗이 벗겨진다. 마늘과 야채 분쇄시에는 볼을 빼고 분쇄용 칼날을 끼운 후 마늘과 야채를 넣고 위에서 20초 정도 누르기만 하면 된다.

이 제품은 즉석에서 깐 마늘을 먹을 수 있어 영양가가 살아 있다. 판매 가격은 3만9800원이다. (031)872-5033

출처 : 그 아픔의 뜨락
글쓴이 : 내바다 원글보기
메모 :